top of page

점점 커져가는 골리앗

Updated: 3 days ago

미국 프로농구 선수의 평균 키는 신발을 신으면 2미터입니다. 그런데 골리앗의 키는 292cm입니다. 이런 체격을 가진 골리앗이 싸움을 걸어왔습니다. 사울 왕과 이스라엘 군대는 누구도 나가서 싸우려 하지 않았습니다. 두려움은 점점 커졌습니다. 40일 동안 매일 증폭되었습니다.

 

사람의 두려움은 실제 상황이나 경험 혹은 실제는 아니지만 잘못된 생각, 느낌으로 점점 커질 수 있습니다. 냉동 트럭 한 대가 길에 주차되어 있고, 도둑은 그 안에 들어갔다가 안쪽에서는 문이 열리지 않는 바람에 얼어 죽었습니다. 그러나 냉동은 작동하지 않았고, 온도와 산소가 적당했는데, 울어 죽는다는 생각 때문에 죽었습니다.

 

무엇보다도 내 마음을 지켜야 합니다. 생명의 근원이 마음에서 흘러나옵니다. 두려움이 밀려올 때, 처한 상황, 느낌, 생각을 지켜야 합니다. 다윗은 마음 지키는 훈련을 했습니다. 하나님을 의지하는 훈련을 했습니다. 다윗은 하나님을 의지하고 신뢰했습니다. 그런 그에게 골리앗은 두려움의 존재가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사울 왕은 그러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을 의지하는 대신에 자신의 지위와 군대를 의지했습니다. 사람들의 인정을 통해 그의 정체성이 형성되었습니다. 사람들이 골리앗을 죽인 다윗을 노래할 때 그의 정체성은 흔들렸습니다. 질투심에 사로잡히는 인생이 되었습니다. 불안과 시기심에 사로잡히는 인생이 되어 버립니다.

 

매일 이루어지는 말씀 읽기와 묵상은 우리의 마음과 생각을 지켜줍니다. 정말로 두려워할 것이 무엇인지 알게 합니다. 오늘의 성경 읽기는 사무엘 상 17-18장입니다.

5 views0 comments

Recent Posts

See All

바로 당신이 그 사람입니다

어느날 다윗왕에게 나단 선지자가 다가와 이야기를 합니다. 어떤 성읍에 두 사람이 있습니다. 한 사람은 부자이고, 한 사람은 가난합니다. 부자는 양과 소가 많습니다. 그러나 가난한 사람에게는 어린 양 하나밖에 없습니다. 그 양은 자녀와 같이 소중하게 집에서 길렀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자라며 주인의 상에서 먹고 품에 안겨 함께 잤습니다. 그런데 부자에게 나그네

다윗의 소원

다윗은 목자였습니다. 그는 아버지의 양을 치며 하나님을 알아가며, 경험했습니다. 시와 찬송을 부르며 믿음이 성장했습니다. 그리고 양들을 먹이고, 맹수들로부터 지키고 보호했습니다. 그렇게 성장한 다윗은 골리앗을 무너뜨립니다. 일약 스타가 되었지만, 사울의 시기 질투 때문에 도망자의 삶을 10년 살았습니다. 불안한 도망자의 삶을 살면서 하나님을 의지하는 법을 

겸손

다윗은 사울 왕을 피해 도망자의 삶을 살고 있습니다. 한번은 다윗과 그의 무리가 바란 광야에 머물 때 이야기입니다. 나발이라는 사람은 양과 염소4천 마리를 가진 부자였습니다. 그의 종들이 광야에서 양과 염소를 칠 때 다윗과 부하들은 그들을 보호해 주었습니다. 나발이 양털을 깎을 때 다윗은 부하 10명을 보내 이렇게 말하도록 합니다. 어른의 종들이 광야에서 

Σχόλια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