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다윗의 소원

다윗은 목자였습니다. 그는 아버지의 양을 치며 하나님을 알아가며, 경험했습니다. 시와 찬송을 부르며 믿음이 성장했습니다. 그리고 양들을 먹이고, 맹수들로부터 지키고 보호했습니다. 그렇게 성장한 다윗은 골리앗을 무너뜨립니다.

 

일약 스타가 되었지만, 사울의 시기 질투 때문에 도망자의 삶을 10년 살았습니다. 불안한 도망자의 삶을 살면서 하나님을 의지하는 법을 배웁니다. 경험합니다. 사울 왕이 죽고 다윗은 유다 지파의 왕이 되어 7년 6개월 다스립니다. 그리고 이스라엘 왕이 되어 33년을 다스립니다.

 

다윗은 하나님의 궤를 성으로 모시길 원했습니다. 이스라엘에서 뽑힌 사람 삼만 명을 데리고 궤를 수레에 신고 오다가 웃사가 죽고 맙니다. 두려움에 사로잡혀 궤를 모셔 오지 못하다가, 다시 시도합니다. 레위 지파 사람들이 언약궤를 매고 성으로 들어올 때 다윗은 춤을 추며 기뻐했습니다.

 

하루는 다윗이 고백합니다. 나는 백향목 왕궁에 사는데, 하나님의 궤는 아직도 휘장 안에 있습니다. 하나님의 성전을 짓고 싶은 소원이 생겼습니다. 그러나 다윗은 피를 너무 많이 흘렸습니다. 그래서 그의 아들 솔로몬이 성전을 짓도록 허락합니다. 솔로몬은 화려한 성전을 지었지만, 그는 참 성전의 의미를 알지 못했습니다.  

 

건물로 된 하나님의 성전보다, 참 성전 되신 예수 그리스도로 인해 우리가 성전 되길 원합니다. 하나님의 임재와 말씀이 있고, 성령님이 거하시는 성전! 나와 우리 가정, 그리고 우리 공동체입니다. 오늘의 성경 읽기는 사무엘 하 4-7장입니다.

2 views0 comments

Recent Posts

See All

바로 당신이 그 사람입니다

어느날 다윗왕에게 나단 선지자가 다가와 이야기를 합니다. 어떤 성읍에 두 사람이 있습니다. 한 사람은 부자이고, 한 사람은 가난합니다. 부자는 양과 소가 많습니다. 그러나 가난한 사람에게는 어린 양 하나밖에 없습니다. 그 양은 자녀와 같이 소중하게 집에서 길렀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자라며 주인의 상에서 먹고 품에 안겨 함께 잤습니다. 그런데 부자에게 나그네

겸손

다윗은 사울 왕을 피해 도망자의 삶을 살고 있습니다. 한번은 다윗과 그의 무리가 바란 광야에 머물 때 이야기입니다. 나발이라는 사람은 양과 염소4천 마리를 가진 부자였습니다. 그의 종들이 광야에서 양과 염소를 칠 때 다윗과 부하들은 그들을 보호해 주었습니다. 나발이 양털을 깎을 때 다윗은 부하 10명을 보내 이렇게 말하도록 합니다. 어른의 종들이 광야에서 

다윗과 요나단

한국을 대표하는 좋은 친구 사이는 오성과 한음입니다. 이들은 조선 선조 때 명신으로 임진왜란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최고의 우정을 과시했습니다. 함께 왕을 섬기면서 친구의 승진을 축하하며 평생 의리를 지켰습니다. 중국은 관포지교의 주인공 관중과 포숙아의 우정을 말합니다. 성경에서는 다윗과 요나단의 우정을 말할 수 있습니다. 요나단은 사울 왕의 아들입니다. 그는

Comments


bottom of page